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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장-교훈

앞의 이야기의 교훈은 :

  • 배고픈 곰에게 물건을 던지지 마라

  • 사물에 관한 제일 좋은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장 작고 가능한 탐침을 사용해라 이다.

어떤 탐침들에 의한 “hit"은 너에게 단지 그 탐침의 반경 내 어딘가에 곰이 존재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탐침들 중에, 구슬이 정보를 수집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었다. 구슬의 ”hit"이 가장 좁은 범위 내 어딘가에 곰이 있음을 말해줬기 때문이다. 농구공의 이미지는 곰의 실제 형체에 대한 가장 큰 불확실성이 있기 때문에 “fuzzy” 라 한다. 탐침의 크기가 작아질수록, 곰의 형체에 관한 확실성이 증가하기 때문에 이미지는 더 "sharper"하게 된다.이"sharpness"는 그림의해상도라고 불린다.

큰 농구공은 곰의 윤곽 대한 많은 정보를 주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fuzzy"이미지라 부른다.



곰의 윤곽이 상당히 깨끗하다, 그래서 이것이 "sharp" 이미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