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ack button
forward button
home button
glossary button

약력

6종류의 쿼크와 경입자이 있다. 그러나 우주의 모든 안정적인 물질은 그저 두 개의 가장 가벼운 쿼크(up쿼크 와 down쿼크)들과, 전하를 가진 가장 가벼운 경입자(electron)과 중성미자(neutrino)들 만으로 구성된 것 처럼 보인다.

약한 상호작용들은 무거운 쿼크와 경입자들이 가벼운 쿼크와 경입자으로 붕괴하는 데에 작용된다. 기본입자들이 붕괴할 때는 이상한 성질을 보인다: 입자가 소멸하고 두개 이상의 다른 입자들로 대체되는 것이 관찰된다. 비록 질량과 에너지의 전체가 보존되지만, 기본입자 질량의 몇몇은 운동에너지로 변하고, 그 결과 생성된 입자들은 붕괴되기 전 입자보다 항상 작은 질량을 가지게 된다.

우리 주위에서 유일한 안정적인 물질은 가장 작은 쿼크와 경입자들로 이루어져있다. 이것들은 더 이상 붕괴되지 않는다.

하나의 쿼크와 경입자이 어떤 형태(예를 들면 뮤온이 전자로 변하는 것)로 변할때, 그것을 맛깔(flavor)이 변했다고 말한다. 모든 맛깔(flavor)의 변화는 약한 상호작용에 의해 이루어진다.

약한 상호작용의 전달입자들은 W+, W-, 그리고 Z 입자들이다. W'입자는 전기적으로 전하를 띠고 있고 Z입자는 중성이다.

표준 모형(The Standard Model)은 전자기적 상호작용과 약한 상호작용을 결합하여 전자기약력이라 불리는 하나의 통일된 상호작용을 만들어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