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back button
forward button
home button
glossary button

세상을 검출하기

이 입자 선(beam)/ 표적(target)/ 검출(detection)의 도식- 우리가 세계를 받아들이는 방법-의 가장 익숙한 예를 살펴보자.

우리들이 "빛"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실제로는 수 조에서 수 백조개의 "광자"라고 부르는 입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모든 입자들처럼, 광자는 또한 파동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다. 그 때문에, 광자는 그것이 때리는 것과 상호작용 함으로써, 물리적 세계에 대한 정보를 나른다.

예를 들면, 전구가 당신에 뒤에 있고, 한개의 테니스 공이 당신 앞에 있다고 상상해보자. 광자들은 전구(source)에서 나와서, 테니스 공(target)에 튕겨나오고, 이 광자들이 당신의 눈(detector)을 때렸을 때, 당신은 광자들이 들어온 방향으로부터 당신 앞에 동그란 물체가 있었다는 것을 추론하게 된다. 더 나아가, 당신은 광자들의 상이한 파장으로부터 물체가 초록색, 그리고 황갈색이라고 말할 수 있다.

우리의 뇌는 정보를 분석하고, "테니스 공"이란는 감각을 우리의 마음 속에 만들어 낸다. 테니스 공에 대한 우리의 정신적 모형은 우리 주위의 실제를 묘사하도록 돕는다.

우리들은 우리 세계를 지각하기 위해 주위를 튕겨 나오는 파동의 정보를 사용한다. 돌고래나 박쥐와 같은 다른 동물들은, 소리 파동을 내뿜고 관측한다. 사실, 모든 종류의 반사된 파동은 주변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