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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장-교훈

앞의 이야기의 교훈은 :

  • 배고픈 곰에게 물건을 던지지 마라

  • 사물에 관한 제일 좋은 정보를 얻기 위해, 가능한 가장 작은 탐침을

모든 탐침들에 의한 "타격"(hit)은 당신에게 단지 곰이 탐침의 지름 이내의 어딘가에 있다는 것을 알려줄 뿐이었다. 세 탐침들 중에, 구슬들은 정보를 모으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었는데, 왜냐하면 구슬의 "타격"은 우리에게 곰이 매우 작은 범위 내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농구공에 의한 이미지를 "흐릿하다"고 했는데, 왜냐하면 여기에는 곰의 실제 모양에 대한 아주 큰 불확실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 "선명함"의 질은 해상도라고 불린다.

큰 농구공들은 우리에게 곰의 윤곽에 대한 많은 정보를 주지 못하기 떄문에, "흐릿한" 이미지라고 부른다.



곰의 윤곽이 상당히 깨끗하다, 그래서 이것이 "sharp" 이미지다.